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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정체육센터 배드민턴 시니어반 강습 현장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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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울산동구공공스포츠클럽 댓글 0건 작성일 22-02-14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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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부터 화정체육센터에 배드민턴 시니어반이 개설이 됐죠?

이 반은 기존에 있던 2시 일반 강습이 시니어반으로 변경된 건데요.

시니어반 개설로 인하여 체육센터 열기는 후끈후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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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에 첫 강습을 시작한 배드민턴 시니어반!

수업 분위기가 어떤지 직접 찾아가 봤는데요.


함께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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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의 기본은 바로 준비운동이죠?

강습 전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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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칭을 통해서 굳었던 몸을 풀어 주고요.

몸의 온도를 높여줍니다.

 

건강 tip

우리의 근육은 체온이 높을 때는 이완이 잘되고 체온이 낮을 땐 수축하려는 성질이 있다

따라서 스트레칭을 하지 않고 체온이 낮은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근육이 억지로 이완되고 

근육의 수축하려는 성질 때문에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진다

그래서 작은 충격에도 쥐가 나고 심한 경우 근육파열까지 나타날 수 있다 

그러니 운동 전 스트레칭으로 몸의 온도를 살짝 높여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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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스트레칭은 운동을 할 때 부상을 방지하고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한 스트레칭은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으니 적당히 해주는 거 잊지 마세요!

  

, 이제 배드민턴 채를 잡는 방법을 배워볼 텐데요.

처음 배드민턴을 접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 최진성 강사님께서 아주 친절히 가르쳐 주신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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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미소를 장착하고 계신 최진성 강사님^^

 

배드민턴 채 잡는 법을 배웠다면 이제 스윙을 배워볼 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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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왼발을 앞에다 두고 오른발을 자기 어깨 너비 뒤로 빼주세요.

동시에 오른쪽 어깨와 팔꿈치를 어깨 높이로 활시위 당기듯이 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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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잠깐!

어깨와 팔꿈치를 뒤로 너무 빼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그리고 시선은 반드시 셔틀곡을 향하고 왼손을 살짝 치켜들어 날아오는 셔틀콕을 겨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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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배드민턴 채를 잡은 오른쪽 손목을 뒷머리 쪽으로 젖힘과 동시에 뒷발에 실려 있던 체중을 

서서히 앞발로 옮겨주고 우측을 향하고 있던 상체를 정면으로 틀어주면 됩니다.


이제 동작들을 연습했으니 실전에 들어가 볼까요?

코트장 반대편에 계신 강사님이 회원들을 향해 셔틀콕을 던져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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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님이 던져주는 셔틀콕을 하나도 빠짐없이 다 날려버리는 회원들!

실력이 아주 굿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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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분은 화정체육센터 배드민턴 다른 시간대에 강습을 배우셨던 분이고요.

또 다른 한 분은 다른 곳에서 배드민턴을 배운 적 있다고 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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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회원들이 셔틀콕을 날려 보내면 반대편에 계신 여자 회원들이 주워서 정리를 해주시네요.



그럼 이번엔 여자 회원들의 모습을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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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두 분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결석하셨고요.

출석하신 세분은 모두 배드민턴 강습이 처음이라고 하시는데요.

처음 배우는 동작들이 낯설지만 아주 재미있게 배우고 계시다고 하네요.

특히 땀 흘려 운동하니 상쾌하고 건강해지는 것 같다고 좋다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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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님의 눈높이 개인지도가 들어갑니다.


지금 당장 셔틀콕을 꼭 맞히지 않아도 괜찮아요!

올바른 자세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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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다시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벌써 강습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강습이 끝났다고 해서 그대로 가기엔 너무 아쉽잖아요.

우리 회원들, 남아서 배드민턴을 함께 치고 계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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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국민운동, 배드민턴!

시니어 맞춤 배드민턴 강습은 체력과 균형 능력을 키워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60대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회원접수 : 2.22.()9~2.27.()18

추가접수 : 3.1.() 9~3.3.()18/ 잔여인원에 한함

강습시간 : 14:00~14:50, 14:00~14:50

강습대상 : 60세 이상

문의전화 : 화정체육센터 052-233-9222

접수방법 : 울산동구공공시설예약서비스선착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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